[신사역 맛집] 비도 오니 짬뽕 한그릇 '용무 있습니까'

|2018. 11. 8. 13:58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짬뽕'


어제 저녁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오늘 하루 왼종일 비가 내리네요. 가을비라서 그런지 좀 춥기도 하고 왠지모르게 분위기 타는것도 같구. 기분이 묘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왔으니 이제 낙옆 많이 떨어질텐데... ㅠ.ㅠ 단풍 구경 아쉽네요. 

근데 말이죠. 비가 오는 날이면 왜 항상 짬뽕이 땡기는 걸까요? 비오는날 파전에 막걸리 먹듯이 비오는 날이면 얼큰한 국물이 땡기면서 자연스럽게 짬뽕을 먹게 되더라구요. 오늘도 어김없이 말이죠. 그래서 찾아간 신사역에 있는 '용무 있습니까'라는 중국집 입니다. 




이 근처에도 중국집이 많이 있는데, 전 거기보다 개인적으로 짬뽕을 먹으려면 이곳을 찾아온답니다. 왜냐면 이곳 짬뽕은 불맛이니깐!!! ㅎㅎㅎ 불맛을 좋아하는 터라 다른 중국집은 안가고 이곳을 찾아와서 짬뽕을 먹는답니다. 근처 중국집은 불맛이 안남 -_- ;; 얼큰하면서도 들어가는 재료 또한 너무 거창하지도 않고 제 입맛에는 아주 딱 어울리는 편이랍니다.



진짜 속풀때는 여기만한 짬뽕이 없는 듯합니다. 

생각보다 짜장면은 보통 맛... 근데 짬뽕은 존맛탱 이랍니다. 탕수육도 보통 맛... 그래서 짬뽕먹을때만 들리는 편이랍니다.



그외 짬뽕먹을때도 밥이 나오는데, 작은 그릇에 공기가 나온답니다. 

보통 짬뽕 먹고 나면, 배가 금방꺼지기 마련인데 이렇게 공기밥이 같이 나와서 점심 메뉴로 먹어도 오후까지 든든하게 버틸 수 있어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신사역 맛집] 전통 일본식라멘 '돈코츠라멘' 점심메뉴 GET~!

|2018. 11. 7. 11:07






'라면없으면 못산다'


이말을 붙일 정도로 평소에도 라면을 즐겨 먹는 편이라서, 집에도 각종 라면 종류를 모두 사둘 정도로 애호가 랍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국내라면 말고도 회사 근처에 있는 일본식라멘 또한 자주 먹는 편이라, 이번에는 신사역 근처에 있는 일본식라멘집인 '멘야산다이메'에서 먹어본 '돈코츠라멘'을 먹은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메뉴 : 돈코츠라멘 🍜 

🔖추가 재료 : 차슈 1개, 계란 1개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멘야산다이메에 오면 돈코츠라멘 보다는 미소라멘을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말끔한 국물보다는 진한 국물을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이따금씩 말끔한 맛을 먹어보고 싶은 때가 있으니... ㅎㅎ 이번에는 돈코츠라멘으로 먹어보았습니다. 추가 재료는 아시다시피 추가할때마다 비용이 드는 걸 알아두셔야 해요. 


보통은 차슈, 맛달걀, 파, 숙주, 푸른채소, 면추가 등이 있으니 원하시는대로 추가해 드셔서 드셔주면 된답니다. 



말끔한 국물과 차슈가 어우러진 돈코츠라멘은 비오는날 먹기에도 좋구. 혼자가서 먹을 때도 좋구, 점심메뉴 고르기가 애~~매할때 가서 먹기에도 딱 좋은 음식인거 같아요.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매번 같은 식상함에서 벗어날 수 있기에 한번씩 찾아가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습니다. 물론 맛도 좋구요^^



그리고 라멘만 먹기에 좀 부족하다 싶으면 교자(만두)를 하나 시켜서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일본라멘을 드시다가 보면 상당히 짜다~ 라고 느낄 수 있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자리에 앉아 보시면 이렇게 글이 써져 있어요. '일본라메은 기본적으로 짠맛이 조금 강합니다. 저염식을 원하시면 주문전에 말씀해주세요' 라고 안내문이 있답니다. 저도 처음 방문해서 먹었을때는 조금짜네(?)라는 기분이 났는데, 원래 짠느낌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미소라멘을 먹을때면 좀더 느낄 수 있으니 한번 생각해보시고 좀 덜 짜게 먹을려면 따로 주문을 하셔야 할거에요.



이렇게 점심메뉴는 싹슬이 ~~ 

일주일에 한번, 혹은 2주에 한번씩은 꼭 들리는 나름 신사역맛집이라 생각하는 '멘야산다이메 신사가로수길점'이랍니다. 물론 이근처에도 일본식라멘집이 몇군데 더 있긴한데, 직원들은 다른 곳은 안가고 여기만 가서 저도 다른데를 가고 싶어도 가지를 못한답니다. ㅎㅎ 멘야산다이메도 일본 전통 전코츠 라멘 전문점이라서 분위기도 일본이랑 비슷하고 노래도 그렇고 일본라멘이 땡기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0-11 | 멘야산다이메 신사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신사역 맛집] 점심에는 뷔페 / 저녁에는 소금구이로 입맛 저격

|2018. 11. 5. 12:08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이번 주말 동안에 거의 시체 수준이였을 정도로 과음으로 힘든 주말을 보낸거 같습니다. 역시나 과음은 몸에 좋을게 하나도 없는걸 이번에 또 깨달은거 같습니다.  어쨌거나 주말 동안에 몸좀 추스리고 오늘에서야 조금은 기운을 얻은거 같아 다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라는게 정말 꾸준함이 없으면 하기 힘든 일 중에 하나인거 같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저의 단골 이야기인 점심메뉴에 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신사역 점심 맛집으로 추천할 만한 '영동소금구이' 입니다. 



영동소금구이는 저녁에는 고기집을 운영하고 있는데, 낮 시간대에는 뷔페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뭐 다들 아시다 시피 값비싼 신사역의 임대료를 내기 위해서는 이렇게 가게를 운영하는 곳이 몇몇 군데 있는데, 이곳도 그 중에 한곳이긴 해요. 


그렇지만 이 근방에서 뷔페집은 여기가 그나마 제일 낳은 거 같습니다. 장소가 좀 협소한 편이라서 점심시간 잘 못맞추면 사람들 엄청 줄 서있을정도로 나름대로 이곳 신사역 뷔페집으로는 괜찮은 곳이기에 자리 맡기가 좀 어렵기도 해요. 물론 사람도 금방금방 빠져서 빠르고 맛잇는 식사를 즐기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점심메뉴는 그때 그때 달라지는 거 같아요. 저도 매일 가는 것이 아닌 평일동안 1~2번 가는 정도이기 때문에 앞에 간판에 써있는 '오늘의 메뉴'를 한번 확인하시고 맘에 드시면 가셔서 식사를 하시면 될 듯 싶어요. 저도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가 '집밥' 같은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 (타지생활의 고충)



그리고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기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메뉴만 쏙쏙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



그래서 점심 식사로는 신사역 맛집이라고 어느정도 점수를 줄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네요. 저녁에는 맛잇는 영동소금구이를 드시고 낮에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한번쯤 마땅히 먹을 만한 점심메뉴가 없을 때에는 이곳에 들려서 식사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0-7 | 영동소금구이 신사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신사역 맛집] 내가 좋아하는 돈까스 '돈새카레' 훌륭해요!!

|2018. 11. 2. 14:48


직장인들에게 있어서 일보다 더 어렵다고 느껴지 것 중에서 아이러니 하게도 점심메뉴 고르는 것을 많이 꼽는다고 해요. 

저 또한 직장인 이라서 그런지 매번 점심메뉴를 고르기가 너무 애매모호 하답니다. 차라리 직원 식당이 있는 경우에는 어떤 메뉴가 나올까 하는 기대반 설렘반이 있어서 선택에 따른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밖으로 나가서 먹는 분들에게는 정말 곤욕이랍니다. ㅎㅎㅎ 


물론 안먹을 수는 없기에 결국에는 다수결로... ㅎㅎ 


그 중에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달에 한번 이상은 꼭 가는 곳이 바로 자칭 '신사역 맛집'이라고 정한 '마키진'이라는 곳이랍니다.



<메뉴 : 돈까스 새우 카레>

특징 : 카레와 돈까스 새우와의 환상적인 콜라보가 매우 매력적이다. 카레가 맛있음


이곳 마키진에는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일반 카레정식, 돈까스 새우카레, 연어덮밥, 치킨카레 등이 이곳에서 인기 메뉴들 이랍니다. 그리고 이따금씩 연어초밥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답니다. 일반 사이즈와 라지사이즈의 차이는 약 3천원가량 차이가 나는데, 그때 그때 다르죠 ^^




신사역에서 유명한 돈까스가 있는데 한성돈까스라고 엄청 큰 돈까스가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돈까스가 한성돈까스와 마키진에 있는 요 메뉴랍니다. 물론 스타일도 다르고 맛도 차이가 있지만, 둘다 비등비등 할 정도로 훌륭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이곳 마키진은 카레 맛이 괜찮아서 싹싹 쓸어먹을 정도이죠 ^^ 


메뉴판 확인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7577144&query=%EB%A7%88%ED%82%A4%EC%A7%84



그리고 식사와 함게 우동까지 나온답니다. 

돈까스를 드시면서 조금은 답답을 느끼신다면 시원한 우동국물 한잔 딱~!! 때리시면 먹는 내내 즐거움을 만끽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요건 돈까스 소스인데, 돈까스를 요거에 콕 찍어 드셔 주면 좀더 다채로운 맛을 느끼실 수가 있답니다. 

카레는 돈까스 소스가 아니에요. 돈까스 소스는 이렇게 따로 있답니다. 뭐 물론 입맛에 맞으시면 카레에 돈까스를 적셔 드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답니다. 


이곳 신사역 맛집 마키진만의 특별한 조합(?) 카레와 돈까스의 훌륭한 콜라보레이션을 꼭 한번 맛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신사역 맛집] 호치민 풍~ 베트남 쌀국수가 일품인곳

|2018. 11. 1. 16:10

갑자기 베트남 쌀국수가 생각난다면?? 






신사역 근처에서 일하면서 자주 가게 된 베트남 쌀국수 콴안다오를 소개 합니다. 

근처에 베트남식 쌀국수를 파는 곳이 콴안다오 포함해서 3군대 정도가 있는데 저는 이곳으로만 먹으로 간답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거의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지내면서 현지 쌀국수도 먹어보고 음식들을 많이 접해본 터라 그 때의 기억 때문에 현지식과 비슷한 콴안다오를 자주게 가게된 계기가 되었죠. 


이 가게가 처음 생기고 뉴스에서인가?? 블로그에서 인가 한번 현지식으로 베트남 음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라고 알고 만 있었는데, 운좋게(?)도 신사역으로 옮겨오면서 직접 가볼 기회가 생겼던 거죠.. 아무튼 여러분에게 정말 현지식 베트남 음식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 가게는 골목에 골목에 있기 때문에 자칫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이곳을 가실 때에는 골목 안쪾으로 좀더 들어오셔야지 간판과 함께 음식점이 보이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간판이 대따 크죠? ㅎㅎㅎㅎㅎ )





바깥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드실 수는 있지만, 봄,가을만 가능해요.. 

보통 여름에도 먹을 수 있긴 하지만 올해 여름은 아주 최악으로 더웠기 때문에 밖에 테이블이 있어도 많이 먹어보질 못했네요 ㅎㅎ 

겨울은 뭐 추워서 -_-;;;





< 메뉴 : 고이꾸온 >

베트남식 야채쌈??? 


가~끔식 요 메뉴가 서비스로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번에는 주문을 해서 먹었답니다. 땅콩소스가 완전 히트다 히트!! 

꼭 요쌈은 땅콩소스를 아주 듬뿍~!! 찍어 드시면 입속에서 땅콩과 쌈과의 콜라보를 만끽 하실 수가 있답니다. 






< 메뉴 : 반미 >

베트남식 햄버거


반미는 현지 길거리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베트남 먹거리 중에 하나랍니다. 돼지갈비와 각종 야채를 넣어서 만든 요리이지요. 

특히나 반미를 다른 메뉴와 드실때 무조건 선(先)반미 후(後)쌀국수 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해요. 반미 같은 경우에는 고기의 육즙과 야채에서 나오는 물기 때문에 식사후에 디저트로 드실경우 빵의 바삭함을 느끼실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반미를 시켯을 경우에는 쌀국수보다 먼저 반미를 꼭 드셔주셔야 반미의 제대로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진짜 개마시썽 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제가 베트남에 있을때 많이 먹었던 후띠유 라는 쌀국수랍니다. 

일반 퍼보 쌀국수와 후띠유 쌀국수의 차이가 있는데, 아마 지역적 특성 일 수도 있고 맛도 재료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혹시 2분 이상이 가시면 후띠유 1개, 퍼보 1개 시키셔서 맛을 비교하시면서 드셔보는 것도 좋겠네요 ^^ 





그리고 나머지 재료로 고수, 또는 베트남 고추 등을 넣어 드셔주는 것도 베트남 음식의 본연의 맛을 느길 수가 있지요 ^^ 

베트남 고추는 우리나라 청양고추보다 더 맵습니다. 다만, 매운 지속성?? 이라고 해야 할까요?? 청양고추는 그 매움이 오래가는 편인데, 베트남 고추는 그 매운맛이 오래가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고추 중에 하나랍니다. 잠깐 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쌀국수와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3~4개정도 넣어주시면 되요.  ( 단,, 매운궁물 우리는 용도로만 하시구 드시지는 마세요_)





저는 저기서 반미랑 후띠유를 먹었고 나머지 동료 분들은 껌승을 먹었답니다. 

껌승은 베트남식 돼지갈비 정식이라고 표현하는게 맛는거 같습니다. 껌승은 돼지갈비 + 야채 + 밥 + 계란1개 등이 나오는데 이것도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 

밥을 드시기 원하시는분들은 볶음밥 대신에 껌승을 드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신사역 맛집 콴안다오에서 맛난 현지식 베트남음식 한번 드셔보세요 ^^ 


 ps. 쌀국수 먹을거면 제발 여기가 딴데 가지마요 ㅡㅡ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6-2 1층 | 콴안다오
도움말 Daum 지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