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추석 이제 안녕~!

JD 일상|2018. 9. 27. 18:57



다들 올 추석 즐겁게들 보내셨나요? 

기나긴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니 왠지 모르게 힘이빠지네요. 


물론 잘 이겨내야 하겠지만 힘이 안나는건 

어쩔수가 없는 듯합니다. 

이번 추석 내려갈때 무진장 고생을

많이 하였답니다. 


내려갈때 5시간 올라올때 6시간... 후덜덜 

반나절을 거의 도로에서 보냈죠ㅎㅎ

여러분들도 물론 많이 고생하셨을 텐데

내일이면 벌써 주말입니다. 

긴 연휴의 피로를 이번 주말에 쏙 푸시길 바라겠습니다. 

곧 또 황금 휴일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그걸 생각하시면서 버티시길 바랄게요!!




'JD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거운 추석 이제 안녕~!  (0) 2018.09.27

댓글()

[신사역 맛집] 맛이 꽤 괜찮은 중국집 '용무있습니까'

|2018. 9. 21. 17:22






[신사역 맛집] 맛이 꽤 괜찮은 중국집 '용무있습니까'




이름이 좀 특이한 중국집 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꽤 맛있는 중국집 중에 한곳이예요.. 메뉴가 많지는 않지만, 불맛 짬뽕 아주 굿입니다. 

매운걸 잘 못먹는데도 불맛 하나때문에 땀을 삐질삐질 흘리면서 맛나게 먹을 수가 있답니다. 





이날은 매운걸 포기하고 무난한 볶음밥으로 대체 했습니다. 

이쁘게 나오죠? ㅎㅎ 

그래서 그런지 이곳에는 여성손님분들이 대따 많이 오는 편이라서 저도 종종 가는 편이랍니다. ㅎㅎㅎ (농담)

여튼 신사역에서 점심식사로 괜찮은 중국집을 찾으신다면 '용무있습니까'에 한번 들려보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03-2 1층 | 용무있습니까 가로수길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휴면계좌 통합조회 5분 확인!

생활정보|2018. 9. 20. 15:38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휴면계좌 통합조회 5분 확인!



예전에 KFTC 처음 홈페이지 나왔을때 너도 나도 숨겨진 내돈 찾느라 여러번 검색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아직도 숨겨진 돈을 못찾으신 분들께서도 아직 늦지 않았으니 한번 검색해보시고 찾아가 보세요 ~!!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고 잠자고 있던 계좌를 '휴먼계좌 통합조회'를 통해서 잔고를 확인과 함께 잔고이동, 해지신청까지 모두 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현재는 16개 국내 은행들의 계좌들을 조회할 수가 있답니다. 


발표당시 추후에 보험,연금계좌, 증권사, 저축은행 등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알고는 있어는 이미,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까지 추가 되었네요.

물론 조회를 하기 전에 필요한 필수 준비물이 있겠는데, 공인인증서와 함께 본인명의 휴대폰은 꼭 있어야 합니다.



  KFTC 홈페이지 : www.payinfo.or.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정말 클릭한번으로 내 계좌를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끔 쉽게 알아볼 수가 있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계좌통합조회(은행)'을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는 필수. 설치 안하면 더이상 진행이 안되니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모든 이용약관을 한번 보시구, 전체 동의하기를 눌러주신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하여 줍니다. 





첫번째 과정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모두 입력해야 하며, 뒷자리는 ******로 표기 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노출염려는 크게 없으실 거라고 봅니다. (공공장소에서는 주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인이 끝난 후에는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과정을 한번더 거치게 됩니다.

혹시라도 ▲2번째 사진과 같은 과정이 안나오는 경우에는 통신사 인증을 통해서 휴대폰인증을 시도하시면 된답니다. 

2번째 사진은 본인명의 은행과 본인명의 휴대폰의 일치여부를 확인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꼭 이게 아니라도 통신사 인증 또한 가능하답니다. 






현재 제가 이용중인 활성계좌와 휴면계좌 통합조회 검색결과 랍니다. 

여기서 내가 예전에 사용했던 은행권을 조회해 보시면 잠자고 있던 휴면 계좌들에 들어 있던 돈을 확인하실 수가 있답니다.






오오... 아직 휴면계좌가 되지는 않았지만 거의 60만원이 있네요.. (제 용돈으로 찾아야 할거 같습니다. ㅎㅎㅎ )

그리고 휴면계좌의 경우에는 [신청]란이 뜨게 된답니다.





빨갛게 뜬 [신청]란을 누르게 되면 잔고이전 대상선택 창이 나오면서 이동하고자 하는 은행권 선택과 함께 계좌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답니다. 

잔고가 몇백원이나 몇천원정도이면 기부도 가능하시답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5분이면 잠자고 있는 내 계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댓글()

[유튜브] 기본테마설정 (흰색>검은색) 변경하는 방법

|2018. 9. 19. 18:20



저도 평소에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각종 영상들을 손쉽게 볼 수 있는 덕택이죠. 근래에 들어서는 이를 겨냥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직종들이 생겨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만큼 크리에이터 개인마다 색다른 콘텐츠들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여튼 저도 여기서 영상등을 자주보는데 기본적으로 유튜브는 2가지 기본테마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화이트 & 블랙


영상을 보는데 있어서는 화이트 테마 보다는 검은색 테마로 변경을 하여 보는 것이 시각적으로 좀더 편안하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유튜브 테마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측상단 프로필 클릭 > 어두운테마 : 사용안함


프로필에 들어가면 몇가지 설정들이 있는데, 구지 어렵게 찾지 않아도 어두운 테마색상 선택권이 있답니다. 





어두운 테마를 클릭하게 되면, 안내문구가 표시되어 진답니다. 


' 어두운 테마는 페이지의 밝은 표면을 어둡게 해 야간에 적합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어두운 테마를 사용해보세요. 어두운 테마 설정은 이 브라우저에서만 적용 됩니다. ' 


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 말인즉슨 이 테마 설정은 '크롬(Chrome)'에서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확인을 했으니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유튜브 화면 전체 색상이 블랙으로 탈박꿈하게 된답니다. 평소에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고, 또 저녁 시간에 많은 시청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을 해두고 시청하시는 것도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있어서 좀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기본테마설정 (흰색>검은색) 변경하는 방법  (0) 2018.09.19

댓글()

[신사역 가로수길 라멘집] 멘야산다이메에서 미소라멘 한그릇

|2018. 9. 19. 12:03



신사역에도 몇몇 라멘집들이 있답니다. 

승리의 유명한 라멘집 아오리라멘집도 있고, 그외 라멘집도 다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제일 많이 가는 이곳!! 


바로 강남상가 아파트 근처에 있는 멘야산다이메 라는 곳이랍니다. 





여긴 돈코츠라멘이 아주 괜찮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도 일본식으로 손님 들어올때 '이럇샤이마센~' 라고 인사를 해준답니다.

또 하나 독특한게 여긴 일본풍의 음악들이 계속 흘러나온답니다. 


여튼 점심 시간에 시간이 나면 여기로 미소라멘을 먹으로 오지요~ 

다른 분들은 돈코츠라멘을 선호하지만 전 된장푼 미소라멘을 특히나 좋아한답니다. 





뭔가 먹으면 되게 든든한 느낌이 들정도로요. 

거기에 토핑까지 추가해서 먹으면 라멘먹은거 치곤 하루 왼종일 든든하답니다.





신사역 가로수길에서 라멘집을 찾는다면 그리 멀지도 않고, 맛도 분위기도 괜찮은 멘야산다이메로 가보세요!! 

제가 추천합니다. 

댓글()

[신사역 맛집] 단짠단짠의 대가 닭볶음탕 '목포집'

|2018. 9. 18. 13:30




음식은 뭐니뭐니 해도 단짠단짠이 최고랍니다.

회사 근처에 있는 닭볶음탕 유명 맛집 목포집이랍니다. 

1호점 옆에 2호점이 있을 정도이고, 저녁 때 되면 줄서서 기다려야지 먹을 수가 있는 나름 소문난 맛집입니다. 




근데 먹다 보면 ;;; 미각을 잃어버릴 정도로 단짠단짠한 맛이 아주 ... ㅋㅋ 일품이긴 해요. 

그냥 무의식적으로 한마리가 뚝딱하고 사라짐...



반찬이 나오긴 하는데, 반찬은 그닥 ... 좀 그닥.. ㅎㅎ 그냥 제가 싫어하는 것뿐이 없어서 뭐 그래도 닭볶음탕만 있으면 되쥬 뭐 ㅎㅎ




그리고 이곳 신사역 맛집 목포집의 하이라트라고 볼 수 있는 볶음밥 까지 해먹어야지 제대로 먹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댓글()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껌승 // 쌀국수 베트남 음식점 '콴안다오'

|2018. 9. 18. 12:32


안녕하세요. 서울 그남자 JD입니다.

제가 다녀온 신사동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콴안다오를 소개 합니다. 


- 솔직한 후기 입니다. - 


저는 베트남 여행을 꽤 오랫동안 다녀왔기 때문에 베트남 음식에 대한 맛을 좀(?) 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베트남쌀국수 체인점들이 많은데,, 솔까말 다 개 노맛입니다. (개나줘버려)

체인점 치고 베트남 현지 맛을 내는 곳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한국형 베트남쌀국수라고 말하곤 하는데,, 

그냥 쌀국수집이라고 내지 왜 베트남을 갖고 오냐고요~ 


여튼 // 예전에 신사동에 현지식 베트남 음식집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기만 했었답니다. 

이제서야 갔다왔는데,, 오오 역시 !! 현지 음식맛을 100% 아니더라도 거의 80% 낼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물론 맛이 좋다는게 현지식처럼 나왔다는 이야기)




▲ 껌승


껌승은 제가 베트남에 있을때 즐겨 먹었던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베트남형 돼지불고기??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양념된 돼지를 직화로 구워 나오는 거랍니다. 현지랑 맛이 거의 비슷합니다. 레알




▲ 짜조


요건 우리나라로 따지면 음...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됨..  소스에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이건 그때 그냥 서비스로 나와서 이름이 없습니다. 



진정 말하는건데, 신사동에서 베트남 쌀국수 드실거면 콴안다오로 가십시요... 정말 현지맛을 낼 정도로 맛이 괜찮습니다. 다른데 가지마요 진정 ㅠㅠ 돈아까워 . 여기가셈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쌀국수보다는 분짜를 먹습니다. 거의 비슷한데 베트남에서는 사람들이 분짜를 많이 먹는답니다. ^^ 

댓글()